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봉의고 관악합주단
    카테고리 없음 2009. 8. 27. 00:00
    반응형
     봉의고 서종호교장선생님과의 만남은 지난해 체육부에 있을 당시였습니다. 저번에 한번 음식점에서 인사를 드렸는데 저를 기억못하시는것 같더군요. 조금 섭섭했지만 이제 자주 뵈야겠다는 생각입니다. 얼굴좀 기억하시라고요. 당시 봉의고에 난리가 났어요. 제가 봉의고에 도착했을 때 거울이 깨져있었고 당시 지도코치가 조금 술에 취한 상태였습니다. 어떻게 알았는지 저에게 전화를 했고 전 카메라를 들고 봉의고로 나갔죠. 혈기왕성한 젊은 코치와 아이들...교육방식이 어떻게 됐던지....교장선생님께서는 결단을 내리신 모양입니다. 아마 젊은 코치를 그만두라고 하신것 같았습니다. 


     이에 그 코치는 술을 마시고 학교를 발칼 뒤집어 엎은 것이죠.  당시 교장선생님께서 잘 봉합을 하셨던 것이 기억납니다. 그렇게 처음 만났지만 이후 서종호교장선생님은 체육보다는 관악 즉 문화예술계쪽에 더 관심이 많으신 분이었습니다. 현재 제가 문화여성부 공연담당기자구요. 마침 어제 반가운 소식이 있었네요. 봉의고 관악합주단이 제5회 전국 초중고합주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는 것입니다. 축하드립니다.




    ▲좋은 활약을 강성원선생님께서 전화해서 알려주셨어요. 감사드립니다. 제가 철원에 있을 때도 관악부를 창단하셔서 음악을 가르쳐주셨어요. 전 테너 섹소폰을 했었는데 며칠있다가 그만뒀죠. 공부한답시고. 지금은 후회가 됩니다. 공부와 같이 할 수 있는데. 그렇다고 공부를 그렇게 잘하지 못했는데 말이죠. 악기는 누구나 하나쯤은 다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언제가 생길 제 자식에게도 꼭 악기 하나는 가르칠 겁니다. 돈 많이 안 들어가는 걸로 가르쳐야겠죠. 고민입니다. 하하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